약관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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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비스 이용약관

    전자금융거래 기본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유디아이디(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및 결제대금예치서비스를 이용자가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사이의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전자금융거래'라 함은 회사가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및 결제대금예치서비스(이하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제공하고, 이용자가 회사의 종사자와 직접 대면하거나 의사소통을 하지 아니하고 자동화된 방식으로 이를 이용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2. 2.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라 함은 전자적 방법으로 재화의 구입 또는 용역의 이용에 있어서 지급결제정보를 송신하거나 수신하는 것 또는 그 대가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3. 3. '결제대금예치서비스'라 함은 이용자가 재화의 구입 또는 용역의 이용에 있어서 그 대가(이하 '결제대금'이라 한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합니다)을 공급받기 전에 미리 지급하는 경우, 회사가 이용자의 물품수령 또는 서비스 이용 확인 시점까지 결제대금을 예치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4. 4. '이용자'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5. '접근매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에 있어서 거래지시를 하거나 이용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전자식 카드 및 이에 준하는 전자적 정보(신용카드번호를 포함한다), '전자서명법'상의 인증서, 회사에 등록된 이용자번호, 이용자의 생체정보, 이상의 수단이나 정보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비밀번호 등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제10호에서 정하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6. 6. '거래지시'라 함은 이용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체결되는 전자금융거래계약에 따라 회사에 대하여 전자금융거래의 처리를 지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7. 7. '오류'라 함은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전자금융거래가 전자금융거래계약 또는 이용자의 거래지시에 따라 이행되지 아니한 경우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1. 1. 회사는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이 약관을 게시하고 이용자가 이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2.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의 전송방식에 의하여 본 약관의 사본을 이용자에게 교부합니다.
    3. 3.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그 시행일 1월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이용 초기화면 및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이용자에게 공지 합니다.
    4. 4. 회사는 제3항의 공지를 할 경우 "이용자가 변경에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 공지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해지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동의한 것으로 본다."라는 내용을 통지합니다.

    제4조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는 지급결제수단에 따라 다음과 같이 구별 됩니다.

    1. 1. 신용카드결제대행서비스: 이용자가 결제대금의 지급을 위하여 제공한 지급결제수단이 신용카드인 경우로서, 회사가 전자결제시스템을 통하여 신용카드 지불정보를 송, 수신하고 결제대금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2. 계좌이체결제대행서비스: 이용자가 결제대금을 회사의 전자결제시스템을 통하여 금융기관에 등록한 자신의 계좌에서 출금하여 원하는 계좌로 이체할 수 있는 실시간 송금 서비스를 말합니다.
    3. 3. 가상계좌결제대행서비스: 이용자가 결제대금을 현금으로 결제하고자 경우 회사의 전자결제시스템을 통하여 자동으로 이용자만의 고유한 일회용 계좌의 발급을 통하여 결제대금의 지급이 이루어지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4. 4. 간편결제서비스 : 이용자가 결제대금의 지급을 위하여 제공한 지급결제수단이 신용카드, 계좌이체인 경우로서, 정보를 매번 입력할 필요 없이 관련 정보의 한번 등록만으로 상품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를 말합니다. 단, 간편결제서비스 신청 시 회사가 정하는 이용자의 본인확인 절차가 반드시 필요하며, 회사의 인증 및 승낙이 있어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5.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지급결제수단의 종류에 따라 '휴대폰 결제대행서비스', '상품권결제대행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제5조 (결제대금예치서비스의 내용)

    1. 1. 이용자(이용자의 동의가 있는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을 자를 포함합니다. 이하 본 조에서 같습니다)는 재화 등을 공급받은 사실을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2.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공급받은 사실을 통보 받은 후 회사와 통신판매업자간 사이에서 정한 기일 내에 통신판매업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합니다.
    3. 3.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영업일이 지나도록 정당한 사유의 제시 없이 그 공급받은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통신판매업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4. 4. 회사는 통신판매업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하기 전에 이용자에게 결제대금을 환급 받을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결제대금을 소비자에게 환급합니다.
    5. 5. 회사는 이용자와의 결제대금예치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구체적인 권리, 의무를 정하기 위하여 본 약관과는 별도로 결제대금예치서비스이용약관을 제정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이용시간)

    1.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금융기관 기타 결제수단 발행업자의 사정에 따라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계좌이체결제대행서비스, 가상계좌결제대행서비스, 간편결제서비스는 은행사의 사정에 따라 “00:30~ 23:30” 까지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2. 회사는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기타 기술상의 필요나 금융기관 기타 결제수단 발행업자의 사정에 의하여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경우, 서비스 중단 3일 전까지 게시 가능한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서비스 중단 사실을 게시한 후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시스템 장애복구, 긴급한 프로그램 보수, 외부요인 등 불가피한 경우에는 사전 게시 없이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접근매체의 선정과 사용 및 관리)

    1. 1. 회사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제공 시 접근매체를 선정하여 이용자의 신원, 권한 및 거래지시의 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2. 이용자는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양수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3. 3. 이용자는 자신의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하여서는 안되며, 접근매체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4. 4.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접근매체의 분실이나 도난 등의 통지를 받은 때에는 그 때부터 제3자가 그 접근매체를 사용함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8조 (거래내용의 확인)

    1. 1. 회사는 이용자와 미리 약정한 전자적 방법을 통하여 이용자의 거래내용(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을 포함합니다)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모사전송 등의 방법으로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합니다.
    2. 2. 회사는 제1호에 따른 이용자의 거래내용 서면교부 요청을 받은 경우 전자적 장치의 운영장애, 그 밖의 사유로 거래내용을 제공할 수 없는 때에는 즉시 이용자에게 전자문서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의 방법으로 그러한 사유를 알려야 하며, 전자적 장치의 운영장애 등의 사유로 거래내용을 제공할 수 없는 기간은 제1호의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의 교부기간에 산입하지 아니합니다.
    3. 3.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거래내용 중 거래계좌의 명칭 또는 번호, 거래의 종류 및 금액, 거래상대방을 나타내는 정보, 거래일자, 전자적 장치의 종류 및 전자적 장치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와 해당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전자적 장치의 접속기록, 회사가 전자금융거래의 대가로 받은 수수료, 이용자의 출금 동의에 관한 사항, 전자금융거래의 신청 및 조건의 변경에 관한 사항,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을 초과하는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은 5년간,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 이하인 소액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전자지급수단 이용 시 거래승인에 관한 기록, 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은 1년간의 기간을 대상으로 하되, 회사가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제공의 대가로 수취한 수수료에 관한 사항은 제공하는 거래내용에서 제외됩니다.
    4. 4. 이용자가 제1항에서 정한 서면교부를 요청하고자 할 경우 다음의 주소 및 전화번호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 ◎ 주소: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26길 61 에이스하이엔드타워2차 12층 1202호
      • ◎ 이메일 주소: udpay@udid.co.kr
      • ◎ 전화번호: 1800-3925
      • ◎ FAX: 02-6008-9730

    제9조 (오류의 정정 등)

    1. 1. 이용자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회사에 대하여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따른 오류의 정정요구를 받은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정정요구를 받은 날부터 2주 이내에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알려 드립니다.

    제10조 (회사의 책임)

    1. 1. 회사는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제7조 제2항에 위반하거나 제3자가 권한 없이 이용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자신의 접근매체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한 경우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자가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과정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그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본 조 제1항 단서에 해당하거나 법인('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의한 소기업을 제외합니다)인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서 회사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자가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는 전자금융거래를 위한 전자적 장치 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제1항제1호에 따른 정보통신망에 침입하여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획득한 접근매체의 이용으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그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다만, 다음과 같은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일부 또는 전부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가. 회사가 접근매체에 따른 확인 외에 보안강화를 위하여 전자금융거래 시 요구하는 추가적인 보안조치를 이용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거부하여 전자금융거래법 제9조 제1항 제3호에 따른(이하 '사고'라 한다) 사고가 발생한 경우
      • 나. 이용자가 동항 제 가목의 추가적인 보안조치에서 사용되는 매체, 수단 또는 정보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하여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
        1. - 누설, 누출 또는 방치한 행위
        2. - 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한 행위 또는 양도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행위

    제11조 (전자지급거래계약의 효력)

    1. 1. 회사는 이용자의 거래지시가 전자지급거래에 관한 경우 그 지급절차를 대행하며, 전자지급거래에 관한 거래지시의 내용을 전송하여 지급이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2. 2. 회사는 이용자의 전자지급거래에 관한 거래지시에 따라 지급거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수령한 자금을 이용자에게 반환하여야 합니다.

    제12조 (거래지시의 철회)

    1. 1.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를 한 경우, 이용자는 지급의 효력이 발생하기 전까지 본 약관 제8조 제4항 기재 담당자에게 전자문서의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에 의한 방법으로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2. 전항의 지급의 효력이 발생 시점이란 (i) 전자자금이체의 경우에는 거래 지시된 금액의 정보에 대하여 수취인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기관의 계좌 원장에 입금기록이 끝난 때 (ii) 그 밖의 전자지급수단으로 지급하는 경우에는 거래 지시된 금액의 정보가 수취인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기관의 전자적 장치에 입력이 끝난 때를 말합니다.
    3. 3. 이용자는 지급의 효력이 발생한 경우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상 청약의 철회의 방법 또는 본 약관 제5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결제대금을 반환 받을 수 있습니다.

    제13조 (전자금융거래 기록의 생성 및 보존)

    1. 1. 회사는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의 내용을 추적, 검색하거나 그 내용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 이를 확인하거나 정정할 수 있는 기록을 생성하여 보존합니다.
    2. 2. 전항의 규정에 따라 회사가 보존하여야 하는 기록의 종류 및 보존방법은 제8조 제3항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4조 (전자금융거래정보의 제공금지)

    회사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취득한 이용자의 인적 사항, 이용자의 계좌, 접근매체 및 전자금융거래의 내용과 실적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를 금융실명법 등 법령에 의하거나 이용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3자에게 제공, 누설하거나 업무상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제15조 (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1. 1. 이용자는 다음의 분쟁처리 책임자 및 담당자에 대하여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의견 및 불만의 제기,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분쟁처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 담당자: 운영팀 김미정 팀장
      • ◎ 연락처(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전화] 070-7425-2096 / [팩스] 02-6008-9760
      • ◎ E-mail : udpay@udid.co.kr
    2. 2. 이용자가 회사에 대하여 분쟁처리를 신청한 경우에는 회사는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이용자에게 안내합니다.
    3. 3. 이용자는 '금융위원회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 제51조의 규정에 따른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나 '소비자기본법' 제33조 제1항의 규정에 따른 소비자보호원에 회사의 전자금융거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회사의 안정성 확보 의무)

    회사는 전자금융거래가 안전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를 다하며, 전자금융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전자금융거래의 종류별로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를 위한 인력, 시설, 전자적 장치 등의 정보기술부문 및 전자금융업무에 관하여 금융위원회가 정하는 기준을 준수합니다.

    제17조 (약관 외 준칙)

    1. 1.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개별적으로 합의한 사항이 이 약관에 정한 사항과 다를 때에는 그 합의사항을 이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2. 2. 전자금융거래에 관하여 이 약관에 정하지 않은 사항은 개별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3. 3. 이 약관과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개별약관에 정하지 않은 사항(용어의 정의 포함)에 대하여는 다른 합의사항이 없으면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8조 (관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관할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부칙

    제 1 호, 2020.11.01.
    본 약관은 2020년 11월 1일부터 적용합니다.

    에스크로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유디아이디(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에스크로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자가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사이의 서비스 이용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이용자'라 함은 현금, 신용카드 등의 지불수단을 소지하고, 판매자로부터 상품 등을 구매하고, 서비스를 이용하여 동 구매에 대한 대금을 결제하는 자를 말합니다.
    2. 2. '판매자'라 함은 재화 등을 공급하기 위해 예치대금을 확인하고 구매자의 환불 요청에 대하여 승인하는 자를 말하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2조3항의 통신 판매업자를 포함합니다.
    3. 3. '표준 배송기간'이라 함은 판매자가 판매하는 물품이나 용역 이용자에게 제공하고 제공한 사실을 회사에 통보한 날로부터 이용자에게 물품이나 용역을 배송 완료하는데 필요한 기일을 말합니다.
    4. 4. '구매결정기간'이라 함은 이용자가 물품의 배송이 완료된 후 본인이 구매하고자 하는 물품과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기간을 말합니다.
    5. 5. '결제기관'이라 함은 이용자가 결제수단별로 결제승인을 요청한 사항에 대하여 결제 승인 여부를 제공하는 은행 카드사 등의 기관을 말합니다.

    제3조 (서비스 신청)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는 필요하지 않으며 고객이 판매자에게 물품 구매 시 본 서비스를 이용한 결제의사를 표시, 완료한 때 정당한 서비스 신청이 이루어진 것으로 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개시 시기)

    이용자의 서비스 신청에 따른 회사의 서비스 제공 및 책임의 개시 시기는 이용자의 구매 관련 정보가 판매자 등을 통해 회사에 전달되고 대금결제가 다음과 같이 이루어진 시점으로 합니다.

    1. 1. 현금 거래의 경우 거래 대금이 사전에 이용자에게 고지된 회사 계좌로 입금된 시점
    2. 2. 신용카드 거래의 경우 카드사로부터 카드 승인정보를 회사가 수취하는 시점
    3. 3. 기타 결제수단의 경우 결제대금의 입금이나 결제를 회사가 인지하는 시점

    제5조 (서비스의 종료 시기)

    본 서비스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때에 종료됩니다.

    1. 1. 이용자가 결제 후 주문한 물품에 대하여 정상적으로 수령을 완료하고 판매자에 대금 지급하도록 구매 승인을 완료하였음을 회사가 인지한 후 판매자에게 대금을 지급한 시점
    2. 2. 이용자가 구매일로부터 표준배송기간에 상품 확인기간을 가산한 기한 내에 판매자에게 대금지급 여부에 대한 의사표시를 회사 앞으로 통지하지 아니하여 회사가 판매자에게 물품대금을 지급한 시점
    3. 3. 이용자가 구매일로부터 표준배송기간에 상품확인기간을 가산한 기한 내에 구매거절이나 취소의사를 통지하고, 판매자가 반품된 물품에 대한 수령을 완료하여 반품에 대한 이의가 없음을 통지한 경우 회사는 정상적으로 구매취소(반품)된 것으로 보고 거래대금을 이용자에게 환불한 시점

    제6조 (서비스 취소)

    이용자가 본 서비스를 통한 결제후 물품 발송 이전에 해당 쇼핑몰 등을 통해 구매 취소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자동 취소한 것으로 간주하여 처리하며 이에 대한 회사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제7조 (이용자의 의무)

    1. 1. 이용자는 공공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물품의 구매나 신용카드를 통한 불법 현금 할인, 융통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모든 행위는 이용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2. 2. 이용자는 본 서비스 이용에 따른 약관 및 기타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3. 이용자는 회사에서 정한 기일 이내에 상품 구매를 거절코자 하는 경우 동 구매거절 의사를 제11조에 정한 방법에 따라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8조 (회사의 의무)

    1. 1.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에게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2.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법령에 의해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9조 (표준 배송기간 및 상품 확인기간)

    표준 배송기간은 이용자의 물품 등의 구매 시 판매자가 이용자에게 제시하며, 회사는 이용자에게 배송 물품의 정당, 파손 여부 등에 대한 별도의 상품확인 기간을 부여합니다.

    제10조 (구매거절 의사의 통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구매 거절코자 하는 경우, 이용자는 물품 구매일로부터 표준배송기간에 상품확인기간을 가산한 기일 이내에 구매물품에 대한 판매자 앞 대금지급 거절의사를 회사에 사전에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반드시 이용자 본인이 회사 앞으로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11조 (통지 방법 및 기한)

    1. 1. 대금지급 승인 및 구매거절 의사에 대한 통지는 회사가 이용자의 의사확인을 위하여 쇼핑몰 또는 회사가 이용자에게 보내는 이메일이나 문자메시지 등에 마련한 별도의 전산 프로그램을 통한 이용자 본인의 등록사항이 회사에 정상적으로 도달함으로써 완료된 것으로 봅니다.
    2. 2. 이용자의 구매물품에 대한 쇼핑몰 앞 대금지급 승인 또는 구매거절에 대한 통지기한은 물품 구매일로부터 표준배송기간에 상품확인기간을 가산한 해당 기일의 자정(회사서버시각기준)까지로 합니다.
    3. 3. 이용자는 쇼핑몰 앞 대금지급 승인을 완료하거나, 본 조 2에서 정한 통지기한을 경과한 이후에는 구매거절을 할 수 없으며, 부득이 구매 거절코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쇼핑몰과 협의하여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12조 (본인확인 자료의 제출요구)

    회사는 구매물품에 대한 판매자에게 대금지급 승인 또는 구매거절 행위와 관련하여 본인 여부 및 정당한 의사 확인을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자에 대하여 공인인증서 등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판매자 앞 대금의 지급)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다음의 각 호의 경우 회사는 판매자에게 물품 대금을 지급하며 이에 대하여 이용자는 차후 물품 상이, 미 수령, 반품, 파손 등의 사유로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1. 1. 이용자가 구매결정 기간 내에 구매확인에 대한 의사를 회사에 통보한 경우
    2. 2. 이용자가 구매결정 기간 내에 구매 물품에 대한 별도의 구매거절 의사를 통지하지 않은 경우

    제14조 (구매 거절에 따른 환불, 취소)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다음의 각 호의 경우 회사는 판매자에게 물품 대금을 지급하며 이에 대하여 이용자는 차후 물품 상이, 미 수령, 반품, 파손 등의 사유로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1. 1. 이용자의 구매거절 의사 통지 및 이에 대한 판매자의 환불 승인이 완료된 경우에 회사는 해당 익영업일(은행영업일 기준) 이용자의 결제 수단에 따라 현금결제의 경우에는 이용자가 지정한 계좌로 환불 처리하며 신용카드 및 기타결제수단의 경우에는 취소 처리합니다.
    2. 2. 이용자는 구매거절 후 수령한 물품에 대한 판매자에게 반송처리 시 안전하게 반송될 수 있도록 하여야 하며, 만일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물품이 훼손된 경우에는 본 조 1에도 불구하고 이용자와 판매자간 상호 협의하여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15조 (회사의 면책)

    회사는 다음의 경우 서비스 제공에 따른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1. 1. 구매한 물품의 하자 또는 배송과정상의 파손 등으로 인한 분쟁 발생시
    2. 2. 이용자와 판매자 간의 비정상적인 거래로 인한 손실발생
    3. 3. 천재지변, 전쟁, 파업, 결제기간의 업무중지, 기타 회사의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한 서비스 장애 또는 중단에 따른 이용자의 손해

    제16조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하되, 회사 또는 관련 기관 등의 사정에 따라서 이용시간의 변경 또는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17조 (서비스의 중단)

    회사는 컴퓨터 등 관련 시스템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거래내역의 보관)

    회사는 대금의 정산관련 근거를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합니다.

    제19조 (서비스 이용에 따른 수수료)

    서비스 이용에 따른 수수료는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20조 (손해배상의 범위)

    1. 1. 회사와 이용자는 본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각자가 부담하며 이로 인해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약관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 서명법 등 관계법령, 전자금융 거래 기본약관, 해당 판매자의 회원약관 및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22조 (이의 제기)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에는 회사의 분쟁처리기구에 해결을 요구하거나 소비자보호원 등을 통해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관할 법원)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분쟁 발생시 관할 법원은 서울 지방법원 본원으로 합니다.

    부칙

    제 1 호, 2020.11.01.
    본 약관은 2020년 11월 1일부터 적용합니다.

    통신과금서비스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통신과금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식회사 유디아이디(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통신과금서비스 이용자(이하 '이용자'라 합니다) 사이의 통신과금 서비스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으로써 통신과금 서비스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함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1. 1. '통신과금 서비스'라 함은 정보통신서비스로서 다음 각 호의 업무를 말합니다.
      • ① 타인이 판매, 제공하는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합니다)의 대가를 자신이 제공하는 전기통신역무의 요금과 함께 청구, 징수하는 업무
      • ② 타인이 판매, 제공하는 재화 등의 대가가 제 1호의 업무를 제공하는 자의 전기통신역무의 요금과 함께 청구, 징수되도록 거래정보를 전자적으로 송수신하는 것 또는 그 대가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업무
    2. 2. '이용자'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통신과금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3. '접근매체'라 함은 통신과금거래에 있어서 거래지시를 하거나 이용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유무선 전화 및 통신사에 등록된 이용자의 무선 전화 번호, 이상의 수단이나 정보를 사용하는 데 필요한 비밀번호 등을 말합니다.
    4. 4. '거래지시'라 함은 이용자가 통신과금 서비스계약에 따라 회사에게 통신과금 서비스의 처리를 지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5. 5. '가맹점'이라 함은 통신과금 서비스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재화 또는 용역을 판매,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6. 6. '지정한 기일'이란 이용자가 통신사와 약정한 1항의 전기통신역무의 요금 납입기한을 의미하며, 이는 이동통신사의 기준에 따릅니다.
    7. 7. '월자동결제서비스'라 함은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첫 구매 이후 재화 및 용역의 이용기간이 자동으로 연장되어 그 대가가 이용자에게 매월 자동 청구되는 상품을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1. 1. 회사는 이용자가 통신과금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이 약관을 게시하고 이용자가 이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2.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의 전송방식에 의하여 본 약관의 사본을 이용자에게 교부합니다.
    3. 3.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그 시행일 1개월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지급결제정보 입력화면 및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제 4조 (접근매체의 관리 및 이용자의 의무)

    1. 1. 회사는 통신과금 서비스 제공 시 접근매체를 선정하여 이용자의 신원, 권한 및 거래지시의 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2. 이용자는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3. 3. 이용자는 자신의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하여서는 안되며, 접근매체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4. 4.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접근매체의 분실이나 도난 등의 통지를 받은 때에는 그 때부터 제3자가 그 접근매체를 사용함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5. 5. 이용자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제72조에 의거하여 재화 등을 가장매매, 할인 매입 등의 행위를 하였을 경우 회사는 관계당국에 고소 및 고발, 민사상의 법적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6. 6. 회사는 본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을 위해, 이용자가 지정한 통신사 및 회사가 계약한 통신과금사업 원천사에 이용자의 통신사명,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성별 등의 정보를 수집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5조 (모니터링 및 해킹방지 시스템 구축)

    1. 1. 회사는 이용자가 월자동결제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전자적 대금 결제창에서 이용금액과 매 월 자동 결제된다는 내용에 체크하는 방법 등으로 명시적 동의를 받습니다.
    2. 2. 월자동결제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안 이용금액을 증액할 경우에는 전항의 동의를 받을 때 또는 이용금액이 증액되기 전에 이용자가 전자적 대금 결제창에서 이용금액 증액에 관한 내용에 체크 하는 방법 등으로 명시적 동의를 받습니다.

    제 6조 (바이러스 감염 방지)

    회사는 컴퓨터바이러스 감염을 방지하기 위하여 다음 각 호를 포함한 대책을 수립/운용하여야 합니다.

    1. 1. 출처, 유통경로 및 제작자가 명확하지 아니한 응용프로그램은 사용을 자제하고 불가피할 경우에는 컴퓨터바이러스 검색프로그램으로 진단 및 치료 후 사용할 것
    2. 2. 컴퓨터바이러스 검색, 치료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최신 버전을 유지할 것
    3. 3. 컴퓨터바이러스 감염에 대비하여 방어, 탐색 및 복구 절차를 마련할 것

    제 7조 (이용자의 정보보호)

    1. 1. 회사는 이용자의 과실 또는 이용자 장비의 문제로 인해 회사의 정보통신망에 중대한 침해사고가 발생하여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의 정보시스템 또는 정보통신망 등에 심각한 장애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이용자에 대한 보호조치를 전자우편, 공지사항 등의 방법으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① 사용자의 장비가 제3의 사용자에게 이용 당하여 회사의 서비스에 장애를 초래한 경우
      • ② 타사용자의 장비의 H/W 혹은 S/W의 문제로 회사의 서비스에 장애를 초래하는 경우
      • ③ 사용자가 고의 혹은 실수로 회사의 악의적인 접속을 시도하거나 접속을 한 경우
    2. 2. 이용자가 취할 보호조치의 내용은 아래 각 호와 같습니다.
      • ① 해당 장비의 네트워크로부터 연결케이블 제거, 서비스 포트 차단, 네트워크 주소 차단 등의 즉각적인 분리
      • ② 해당 장비에 대한 보안점검
      • ③ 관련 원인점검 및 패치, OS재설치, 필터링 등의 사후 보안 조치 실시
    3. 3. 회사는 이용자가 전항의 보호조치를 이행하지 아니할 경우 정보통신망으로의 접속을 5일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4. 회사가 이용자의 보호조치 불이행에 대하여 부당한 접속 제한을 한 경우 이용자는 제10조 제4항의 담당자에게 이의제기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의제기를 접수 후 2주 이내로 사실을 확인하고, 이용자에게 서면 또는 유선으로 답변을 하여야 합니다.

    제 8조 (회사의 권리와 의무)

    1. 1.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방송통신위원회와 (사)한국전화결제산업협회에서 마련한 가이드라인에 따 른 통합 표준 결제창을 이용자에게 제공하여 전자적 대금 지급시 고지 의무를 강화하고 안정한 결제 환경 조성 등 이용자 보호를 위해 노력합니다.
    2. 2. 회사가 접근매체의 발급주체가 아닌 경우에는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이 없습니다.
    3. 3. 회사가 접근매체의 발급주체이거나 사용, 관리주체인 경우에는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이 있습니다.
    4. 4. 회사는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과정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본조 제2항에 해당하거나 법인('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의한 소기업을 제외한다)인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서 회사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5. 회사는 이용자가 통신과금 서비스 이용 시 이용약관이나 안내사항 등을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 또는 이용자가 제4조 제2항에 위반하거나 제3자가 권한 없이 이용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통신과금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자신의 접근매체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한 손해 등 이용자의 부주의에 기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 책임이 없습니다.
    6. 6.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손해배상에 관한 협의가 성립되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당사자는 방송통신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7. 7. 회사는 이용자에게 거래 금액 외에 일정금액의 수수료를 건당 부과할 수 있습니다.
    8. 8.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통신과금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9. 9. 회사는 전항의 사유로 통신과금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0. 10. 회사는 이용자가 전기통신역무의 요금과 함께 청구된 재화 등의 대가를 통신사가 지정한 기일까지 납입하지 아니한 때에는 그 요금의 100분의 4에 상당하는 가산금을 부과하며, 그 다음 납입기일 까지도 납입하지 아니한 때에는 청구된 재화 등의 대가의 100분의 5에 상당하는 가산금을 부과 합니다.

    제 9조 (고지사항)

    회사는 재화 등의 판매/제공의 대가를 청구할 때 이용자에게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1. 통신과금서비스 이용일시
    2. 2. 가맹점의 상호와 연락처
    3. 3. 통신과금서비스를 통한 구매/이용 금액과 그 명세
    4. 4. 이의신청 방법 및 연락처

    제 10조 (거래내용의 확인)

    1. 1.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이용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여야 하며, 이용자가 구매/이용 내역에 관한 서면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그 요청을 받은 날부터 2주 이내에 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2. 회사는 다음 각 항의 사항에 관한 기록을 해당 거래를 한 날부터 1년간 보존하여야 합니다. 다만, 건당 거래 금액이 1만원을 초과하는 거래인 경우에는 5년간 보존하여야 합니다.
      • ① 통신과금서비스를 이용한 거래의 종류
      • ② 거래 금액
      • ③ 가맹점
      • ④ 거래 일시
      • ⑤ 대금을 청구/징수하는 전기통신역무의 가입자번호
      • ⑥ 회사가 통신과금 서비스 제공의 대가로 수취한 수수료에 관한 사항
      • ⑦ 해당 거래와 관련한 전기통신역무의 접속에 관한 사항
      • ⑧ 거래의 신청 및 조건의 변경에 관한 사항
      • ⑨ 거래의 승인에 관한 사항
      • ⑩ 결제 인증에 관한 사항
      • ⑪ 그 밖에 미래창조과학부가 정하여 고시하는 사항
    3. 3. 전항에 따른 거래기록은 서면, 마이크로필름, 디스크, 자기테이프, 그 밖의 전산정보처리조직에 의하여 보존하여야 합니다. 다만, 디스크, 자기테이프, 그 밖의 전산정보처리조직에 의하여 보존하는 경우에는 전자거래기본법 제5조 제1항 각 호의 요건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4. 4. 이용자가 제1항에서 정한 서면 교부를 요청하고자 할 경우 다음의 주소 및 전화번호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 ◎ 주소: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26길 61 에이스하이엔드타워2차 12층 1202호
      • ◎ 이메일주소 : udpay@udid.co.kr
      • ◎ 전화번호 : 1800-3925

    제 11조 (통신과금정보의 제공금지)

    1. 1. 회사는 통신과금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취득한 이용자의 인적사항, 이용자의 계좌, 접근매체 및 통신과금의 내용과 실적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를 이용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3자에게 제공, 누설하거나 업무상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2. 2.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장 통신과금서비스)의 관련규정에 의거하여 "미래창조과학부장관 또는 방송통신위원회"가 이용자 보호를 위해 통신과금서비스 관련 정보를 요청하면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① 휴대폰깡, 대포폰, 복제폰 등 시장 질서를 교란시키는 불법업체 혹은 불법행위자에 의한 민원발생의 경우
      • ② 지인 사용 등 제3자 결제로 인한 민원발생의 경우
      • ③ 기타 통신과금서비스를 통한 불법행위가 발생하여 이용자 보호가 필요한 경우

    제 12조 (이의신청 및 권리구제)

    1. 1. 이용자는 다음의 보호책임자 및 보호담당자를 통하여 이의신청 및 권리구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 보호책임자 : 비즈사업본부 조준형 본부장
      • ◎ 전화번호 : [전화] 070-7828-2090 / [팩스] 02-6008-9760
      • ◎ 보호담당자 : 운영팀 김미정 팀장
      • ◎ 전화번호 : 070-7425-2096
    2. 2. 이용자는 서면(전자문서를 포함한다), 전화 등을 통하여 회사에게 통신과금서비스와 관련된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는 제2항에 따른 이의신청을 받은 날부터 2주일 이내에 그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4. 4. 회사는 이용자와 거래 상대방 사이에 전자적 대금 지급과 관련하여 다툼이 있는 경우 이용자 나 거래 상대방이 분쟁해결을 위하여 분쟁발생 사실을 소명하여 요청하는 경우 분쟁해결에 필요 한 범위 내에서 다음 각 항의 사항에 대하여 지체 없이 협조합니다.
      • ① 분쟁의 원인이 된 대금지급과 관련된 정보(이용자 인증 관련 정보를 포함합니다)의 열람, 복사 허용
      • ② 분쟁의 원인이 된 대금지급에 대한 회사의 보안유지 조치관련 정보의 열람, 복사 허용. 단, 공개할 경우 보안유지에 장애가 발생할 우려가 있는 정보에 대해서는 공개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 (약관외 준치 및 관할)

    1. 1. 이 약관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판매에 관한 법률,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소비자보호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2. 2.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관할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부칙

    제 1 호, 2020.11.01.
    본 약관은 2020년 11월 1일부터 적용합니다.

  • 개인정보수집/이용안내

    주식회사 유디아이디(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및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회사는 “유디페이 서비스”를 통한 전자지급결제대행 및 결제대금예치 서비스, 현금영수증 서비스 그리고 부가서비스(이하 “서비스”라 칭함) 신청, 상담, 문의사항 등,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2.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3. 3. 개인정보 제공
    4.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5. 5.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6. 6.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7.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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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9.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조치
    10.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성명 또는 개인정보보호 업무 및 관련 고충사항을 처리하는 부서의 명칭과 그 전화번호 등 연락처
    11. 11. 기타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 서비스 제공 계약의 성립, 유지, 종료를 위한 본인 식별 및 실명확인, 각종 회원관리, 계약서 발송 등
    2. ◎ 서비스 제공 과정 중 본인 식별, 인증, 실명확인 및 각종 안내/고지
    3. ◎ 부정 이용방지 및 비인가 사용방지
    4. ◎ 서비스 제공 및 관련 업무처리에 필요한 동의 또는 철회 등 의사확인
    5. ◎ 이용 빈도 파악 및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CRM
    6. ◎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각 결제수단 별 상점 사업자 정보 등록
    7. ◎ 회사가 제공하는 소비자보호법 메일 발송
    8. ◎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결제알림메일 내),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실제 마케팅 활동
    9. ◎ 서비스 제공(거래승인 등) 및 관련 업무처리(민원, 개인정보 관리상태 점검 등)를 위해 이용자와 해당 결제수단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의 해당 결제수단 발행자 (ex) 신용카드의 경우 해당 신용카드사)에게 이용자의 결제정보, 개인정보 보관내역 등 전송
    10. ◎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및 동 법률 시행령에 따른 법령 상 의무이행(고객확인, 특정금융거래보고 등), 신원확인에 관한 사항

    (결제수단 발행자에 대한 상세 내용 아래 참조)

    1. 가. 신용카드: 국민/비씨/롯데/삼성/NH농협/현대/신한/하나/우리 등 신용카드사
    2. 나. 계좌이체: 은행(경남/광주/국민/기업/농협/대구/부산/산업/새마을금고/수협/신한/신협/외환/우리/우체국/전북/제주/KEB하나/씨티/SC제일은행/산림조합중앙회/케이뱅크/카카오뱅크 등), 증권(유안타/미래에셋대우/삼성/신한/한투/한화 등), 금융결제원
    3. 다. 가상계좌: 은행(국민/농협/우리/신한/하나/기업/우체국/외환/부산/대구 등), 세틀뱅크㈜
    4. 라. 휴대폰: (주)SKT/㈜KT/㈜LGU+/㈜다날/㈜KG모빌리언스/세틀뱅크㈜/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
    5. 마. 현금영수증 발행: 국세청
    6. 바. 본인확인 인증: ㈜다날
    7. 사. 간편결제 제휴사: 11번가㈜/㈜엘지씨엔에스/㈜카카오페이/주식회사 에스에스지닷컴/엔에이치엔㈜/엔에이치엔한국사이버결제㈜/엔에이치엔페이코㈜/삼성전자㈜/롯데멤버스㈜/네이버파이낸셜㈜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1. 1) 개인정보 수집항목
      • 가. 필수 항목
        1. ◎ 이용자의 성명(가맹점의 경우, 대표자명 및 담당자명, 생년월일, 실명번호(주민등록번호,운전면허번호), 대표자가 외국인일 경우 영문명/국적/외국인등록번호, 휴대폰번호(가맹점의 경우 대표자 휴대폰번호 및 담당자 휴대폰번호), 전화번호, 이메일주소(가맹점의 경우 대표자 이메일주소 및 담당자 이메일주소), 상호명, 사업자번호(법인번호), 업종 및 업태, 쇼핑몰URL, 사업장 주소(개인/개인사업자의 경우 주민등록증 상 주소지, 외국인일 경우 실제 거소), 대표번호, 팩스번호, 거래대금지급정보(결제은행, 계좌번호, 계좌명) 및 상품 또는 용역 거래정보
        2. ◎ 결제정보(이용자가 상점의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기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제시한 각 결제수단 별 제반 정보를 의미하며 신용카드 번호, 신용카드 유효기간, 성명, 계좌번호, 휴대폰번호, 유선전화번호 등)
        3. ◎ 상기 명시된 개인정보 수집항목 이외의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서비스 처리과정에서 추가 정보(접속 IP/MAC Address, 쿠키, e-mail, 서비스 접속 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혹은 비정상 이용기록, 결제기록)들이 자동 혹은 수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나. 선택 항목
        1. ◎ 필수항목 이외에 계약서류에 기재된 정보 또는 고객이 제공한 정보
        2. ◎ 주소, 팩스번호 등
    2. 2)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유디페이 회원가입 페이지, 회원정보 조회/수정 화면 등), 서면양식, 팩스, E-Mail,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금융서비스 결제창 및 업무제휴 계약을 체결한 제휴사로부터 이용자가 직접 제시한 정보를 수집

    3.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란, 서비스 이용 등을 위하여 이용자가 자발적으로 자신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경우에도, 회사는 이용자에게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그의 이용목적, (3) 제공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4)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을 사전에 고지하고 이에 대해 명시적/개별적으로 동의를 얻습니다. 이와 같은 모든 과정에 있어서 회사는 이용자의 의사에 반하여 추가적인정보를 수집하거나, 동의의 범위를 벗어난 정보를 제3자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2.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 개인 맞춤형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휴사에 제공하는 경우

    회사의 서비스 이행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목록) - 제공받는자, 이용목적, 개인정보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순으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자 이용목적 개인정보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1. - 신용카드사 : 국민/비씨/롯데/삼성/NH농협/현대/신한/하나/우리
    2. - 은행 : 경남/광주/국민/기업/농협/대구/부산/산업/새마을금고/수협/신한/신협/우리/우체국/전북/제주/KEB하나/씨티/SC제일은행/산림조합중앙회/케이뱅크/카카오뱅크
    3. - VAN사 : KCP/NICE정보통신/제이티넷
    신용카드결제 결제정보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른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1. - 금융결제원
    2. - 은행 : 경남/광주/국민/기업/농협/대구/부산/산업/새마을금고/수협/신한/신협/우리/우체국/전북/제주/KEB하나/씨티/SC제일은행/산림조합중앙회/케이뱅크/카카오뱅크
    3. - 증권 : 유안타/미래에셋대우/삼성/한투/NH/하이투자/현대/ SK/대신/한화/하나대투/신한금융/동부/유진투자/메리츠/신영
    계좌이체결제 결제정보
    1. - 은행 : 국민/농협/우리/신한/하나/기업/우체국/외환/부산/대구
    2. - 세틀뱅크(주)
    가상계좌결제 결제정보
    (주)SKT/㈜KT/㈜LGU+/㈜다날/㈜KG모빌리언스/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세틀뱅크㈜/MVNO 휴대폰결제 결제정보
    국세청 현금영수증 결제정보
    ㈜다날 본인확인 인증 결제정보
    11번가㈜/㈜엘지씨엔에스/㈜카카오페이/주식회사 에스에스지닷컴/엔에이치엔㈜/엔에이치엔한국사이버결제㈜/엔에이치엔페이코㈜/삼성전자㈜/롯데멤버스㈜/네이버파이낸셜㈜ 간편결제 결제정보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 합니다.

    단,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련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존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 보존기간 안내 - 보관하는 정보, 보존 근거, 보존기간 순으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관하는 정보 보존 근거 보존기간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년
    건당 1만원 초과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전자금융거래법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년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3년
    방문에 관한 기록 통신비밀보호법 3년
    건당 1만원 이하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전자금융거래법 1년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6개월
    고객확인에 관한 기록 특정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에 관한 법률 5년

    5.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 파기절차
      • ◎ 이용자가 서비스 신청, 서비스 상담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2. 2) 파기방법
      •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외부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거나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미리 그 사실을 이용자들에게 공지할 것 입니다. 또한 업무 제휴 계약서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종료 즉시 개인정보의 반납/파기 의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 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하여 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할 것입니다.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수입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위탁하고 있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습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회사는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를 다음과 같이 보호하고 있습니다.

    1. 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나. 언제든지 개인정보 제공에 관한 동의 철회/회원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다. 정확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을 위해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정 진행 시 수정이 완료될 때까지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이용되거나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미 제 3 자에게 제공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제공받은 자에게 사실을 알려 수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4. 라. 회사는 만 14 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만 14 세 미만 아동의 회원 가입은 제한합니다.

    정보 주체의 권리행사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가. 개인정보 열람 및 수정
      * 회사 사이트(udpay.co.kr) → 회원 로그인 → 계정 → 정보수정
    2. 나. 동의 철회 및 회원가입 해지
      동의 철회 및 회원가입 해지의 대상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만 가능하며, 서비스 이용 고객은 서비스 이용 해지 절차를 우선 진행한 후 아래의 절차로 진행합니다.
      * 회사 사이트(udpay.co.kr) → 회원 로그인 → 계정 → 본인인증 → 회원탈퇴
    3. 다. 권리 행사는 정보 주체 외에도 정보 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해서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에서 요구하는 부가서류(본인확인 증빙자료 및 위임장 등)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인터넷 접속정보파일 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을 설치·운용 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 등을 사용합니다.

    1. 1) 쿠키 등 사용 목적
      • 홈페이지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이루어지며,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이용자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가.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나.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다.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 보관실 등의 접근 통제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성명 또는 개인정보보호 업무 및 관련 고충사항을 처리하는 부서의 명칭과 그 전화번호 등 연락처

    1. 1)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담당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개인정보보호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안내 - 구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개인정보보호담당자 순으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개인정보보호담당자
      성명/직위 조준형/본부장 김미정/팀장
      전화번호 070-7425-2090 070-7425-2096
      이메일 chojh0206@udid.co.kr privacy@udid.co.kr
    2. 2)고충사항 처리 부서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보호 업무 및 관련 고충사항을 처리하는 부서는 아래와 같으며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고충사항 처리 부서 안내 - 부서명, 연락처, 이메일 순으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서명 연락처 이메일
      운영팀 1800-3925 udpay@udid.co.kr
    3. 3)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침해 관련 문의 안내 - 기관명, 연락처, 홈페이지 순으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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